SKB "자체개발 통합보안장비, 국정원 CC 최고등급 인증"
SK브로드밴드는 자체 개발한 통합보안장비(제품명 SKbroadband SODA NGF v3.0)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국제 공통평가기준(CC) 최고등급(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s 4)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국정원 CC(Common Criteria for Information Technology Security Evaluation)인증은 정보보호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가가 직접 평가해 보증하는 제도다.

공공기관이 정보기술(IT) 솔루션 구축 시 제품 보안 수준을 평가하는 근거로 활용된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일반 인터넷망을 기업 전용 인트라넷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사설망(VPN) 기능과 외부 해킹 등을 막는 침입 차단 시스템(방화벽) 기능을 지원한다고 SKB는 설명했다.

SKB는 지난달 클라우드PC 솔루션 제품 'Cloud X 2.0'으로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을 받은 바 있다.

이는 국가·공공기관의 보안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는 인증이다.

SKB는 두 인증을 받은 것을 계기로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를 대기업과 공공기관, 학교,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모든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방열 SKB 커넥트인프라CO 담당은 "해킹 등 외부 공격을 차단하는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제대로 된 인증제품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국정원 CC인증은 B2B 보안 시장에서 SKB의 입지를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