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수 오반, 10일 새 싱글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오반, 10일 새 싱글 발표
    가수 오반이 오는 10일 새 싱글 'X 망해 간다니까'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로맨틱팩토리가 4일 밝혔다.

    앞서 오반은 올해 발매 예정인 정규 음반의 수록곡 '지금 난'을 지난 5월 선공개한 바 있다.

    이번 신곡은 '지금 난'에 이어 두 번째 선공개 곡이다.

    로맨틱팩토리는 "신곡은 특정 사람들로 인해 이 세상이 다 망해간다고 외치는 곡"이라며 "마치 누군가를 저격하는 듯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곡에는 오반의 대표곡 '어떻게 지내' 등을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밴씨(VAN.C)가 함께했다.

    2017년 싱글 '과일'로 데뷔한 오반은 2020년 '어떻게 지내' 등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이름을 알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클로즈 유어 아이즈, '강렬한 모습으로 컴백'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11일 오후 서울 등촌동 SBS공개홀에서 열린 미니 3집 'blackout(블랙아웃)'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첫 번째 타이틀곡 'X'는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의지를 담은 곡이다. 멤버 전민욱이 작사에, 켄신이 안무 제작에 직접 참여해 각자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두 번째 타이틀곡 'SOB'는 거침없는 자신감과 카리스마를 대담하게 풀어낸 곡으로, '나처럼 되고 싶어서 울게 될 거야'라는 도발적인 자신감을 '울다'라는 의미의 단어 'SOB'로 강렬하게 표현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클로즈 유어 아이즈 서경배, '팬들 심쿵'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서경배가 11일 오후 서울 등촌동 SBS공개홀에서 열린 미니 3집 'blackout(블랙아웃)'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첫 번째 타이틀곡 'X'는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의지를 담은 곡이다. 멤버 전민욱이 작사에, 켄신이 안무 제작에 직접 참여해 각자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두 번째 타이틀곡 'SOB'는 거침없는 자신감과 카리스마를 대담하게 풀어낸 곡으로, '나처럼 되고 싶어서 울게 될 거야'라는 도발적인 자신감을 '울다'라는 의미의 단어 'SOB'로 강렬하게 표현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클로즈 유어 아이즈 켄신, '귀여움 가득~'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켄신이 11일 오후 서울 등촌동 SBS공개홀에서 열린 미니 3집 'blackout(블랙아웃)'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첫 번째 타이틀곡 'X'는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의지를 담은 곡이다. 멤버 전민욱이 작사에, 켄신이 안무 제작에 직접 참여해 각자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두 번째 타이틀곡 'SOB'는 거침없는 자신감과 카리스마를 대담하게 풀어낸 곡으로, '나처럼 되고 싶어서 울게 될 거야'라는 도발적인 자신감을 '울다'라는 의미의 단어 'SOB'로 강렬하게 표현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