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은행, 영업부 내에 실버카페 '카페아리' 문 열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인 일자리사업...커피 등 음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경남은행, 영업부 내에 실버카페 '카페아리' 문 열어
    경남은행이 4일 본점 영업부에 실버카페 ‘카페아리’를 문 열었다. 지역 노인일자리사업 지원을 위해 실버카페에 영업부 일부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해 마련됐다.

    카페아리는 마산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들이 바리스타로 활동하며 영업부를 찾은 고객과 지역민들에게 커피 등 음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카페아리는 2019년 경남은행이 경상남도와 맺은 ‘노인일자리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에 의해 마련됐다.

    경남은행은 영업부 내에 오픈한 ‘카페아리’와 별도로 산호동지점과 신마산무인점 건물에도 ‘애솔배움터’와 ‘경남예술인복지지원센터’를 위한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경남은행은 지난달 12일 경상남도에 ‘실버카페 지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경남은행이 기탁한 실버카페 지원금은 경남도청 본관 내에 설치, 운영 중인 ‘상생일자리 카페우리(실버카페)’ 장비 구입비용으로 쓰여진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골이 깊으면 산이 높다…원점에서 다시 시작하자"

      마켓리더의 시각안정환 BNK자산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부사장)“Life is a tragedy when seen in close-up, but a comedy in long-shot&rdq...

    2. 2

      경남은행, '금리상한 주담대' 연간 상한폭 0.50%p 인하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들의 이자 부담완화를 위해 ‘금리상한 주택담보대출’ 연간 금리 상한폭을 인하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8월 1일부터 금리상한 주택담보대출 연간 금리 상한폭은 0.75%p에...

    3. 3

      부산은행, 본점에 열린 휴식공간 '비: 포레스트' 오픈

      BNK부산은행은 지난 1일 본점 1층 로비에 지역민과 직원들을 위한 휴식 공간인 ‘B: FOREST(비: 포레스트)’를 문 열었다고 2일 밝혔다.‘B: FOREST&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