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동군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 나섰다…교통·힐링 장점 부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호남 교통요충지, 지리산·한려해상 국립공원 외 힐링 공간 다수
    하동군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 나섰다…교통·힐링 장점 부각
    경남 하동군은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군은 남해고속도로 진교나들목(IC) 일대 진교면 산30 일원에 5만6천727㎡를 건립 후보지로 하는 신청서를 최근 경찰청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지리적 이점과 다수 국립공원이 위치한 장점을 토대로 분원 최적지로 자체 평가했다.

    하동은 남해고속도로가 관통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영호남 교통 요충지다.

    주변 30여분 거리에 사천·여수 공항이 위치해 항공편을 이용한 타지역 의료협진도 용이하다.

    하동군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 나섰다…교통·힐링 장점 부각
    실제 군 반경 20㎞ 이내에 경남 진주, 사천, 남해와 전남 광양시가 위치하며 경남 산청, 전남 순천·여수도 1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하다.

    군은 지리산·한려해상 등 국내 유일의 2개 국립공원이 자리해 치료가 필요한 경찰의 의료 및 치유, 힐링을 겸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외에도 다수 휴양림 등 있어 친환경적인 공공의료와 휴양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민선 8기 군정 공약 중 하나가 '종합병원급 공공보건 의료 구축'인 만큼 반드시 국립경찰병원 분원을 유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2. 2

      '공천 헌금' 강선우·김경…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9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형원)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

    3. 3

      관리비만 내다 월세 70만원…'성지' 등극에도 줄줄이 '백기' [현장+]

      "지금 저 임대 원래 비어있던 곳 아니에요. 있던 사람이 나간 거예요."지난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8층. 8층에서 10년째 PC 수리 상점을 운영하고 있는 50대 A씨는 매장 맞은편 '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