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제진흥원, 의료 통역 전문인력 인턴십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경제진흥원, 의료 통역 전문인력 인턴십 추진
    부산경제진흥원은 외국인 환자 유치 전문인력 양성 방안의 하나로 '의료 통역 코디네이터 부산의료기관 국제진료센터 현장실습(인턴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진흥원은 부산 외국인 환자 통역 코디네이터로 위촉된 영어·러시아어·중국어·일본어·몽골어·베트남어·태국어·우즈벡어·우크라이나어·인도네시아어 등 총 10개 언어권, 135명의 통역 인력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이들 중 20명을 선발해 3개월간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진흥원은 지난 7월 1차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권에서 6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부산지역 내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4곳으로 파견돼 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번역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국인 환자 유치, 홍보 등을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업무도 함께 하고 있다.

    부산경제진흥원은 해당 사업이 단기적으로는 코로나로 일자리를 잃었던 외국인 환자 통역 코디네이터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업계 고급인력이 타 산업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수인계 받으러 좀 일찍 와"…6시간 먼저 불렀다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오리엔테이션과 인수인계를 위해 계약서상 출근일 보다 몇시간 일찍 불렀다면 그 시점부터 근로기간을 계산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이로 인해 근무기간이 하루 늘어나면서 1년 계약직 근로자의 근로일이 1년+1일이 ...

    2. 2

      주말 덮친 한파·강풍·산불에 인명피해 속출…전국 '초비상'

      주말 사이 한파와 대설, 강풍이 동시에 몰아치면서 전국 곳곳에서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빙판길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데 이어 강풍에 대형 간판이 붕괴돼 행인이 숨졌고, 산불까지 겹치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비상...

    3. 3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