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폭우로 차량 침수 피해 속출…손해보험주 하락(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폭우로 차량 침수 피해 속출…손해보험주 하락(종합)
    폭우로 차량 침수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9일 주식시장에서 손해보험 관련 종목이 하락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롯데손해보험은 전 거래일보다 1.97% 내린 1천740원에 거래를 마쳤다.

    또 흥국화재(-1.90%), DB손해보험(-1.85%), 삼성화재우(-1.55%), 한화손해보험(-1.17%), 현대해상(-0.88%) 등이 내렸다.

    반면 중고차·렌터카 사업을 하는 케이카(6.34%), SK렌터카(3.88%), 롯데렌탈(2.65%) 등은 강세를 보였다.

    전날 중부지방에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와 지하 주차장 곳곳이 물에 잠겨 차량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각 손해보험사에는 이날 3천여 건이 넘는 차량 침수 피해 접수가 들어왔고 계속 늘고 있다.

    차량 침수 피해는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손해율 악화에 직접 영향을 주는 사안이다.

    강승건 KB증권 연구원은 "침수 피해로 인해 보험금 지급이 증가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이후 손해율 증가율이 낮은 수준을 유지했기에 3분기 손해보험사 실적에 일정 부분 영향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