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쏘카, 공모가 2만 8천원 확정…364만주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재욱 쏘카 대표.
    박재욱 쏘카 대표.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둔 모빌리티 기업 쏘카가 공모가를 2만 8,000원으로 확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희망 공모가 하단(3만 4,000원)보다 18% 낮은 가격이다.

    공모 물량은 364만 주, 유입될 자금은 총 1,019억 2,000만원이다.

    IB업계에 따르면 쏘카는 지난 4~5일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80대 1을 하회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상당수 참여 기관이 2만 5,000~3만원 사이의 가격을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쏘카는 유입되는 공모 자금을 활용해 모빌리티 밸류체인 내 업체들과의 M&A, 지분투자를 단행하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카셰어링, 전기자전거, 공유 주차, KTX, 숙박 예약이 가능한 '슈퍼앱' 역량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쏘카 일반 공모청약은 총 공모주식수의 25%인 91만 주를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상장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공동주관사는 삼성증권이며, 인수회사는 유안타증권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최대한 투자자 친화적으로 공모구조를 결정했다"며 "쏘카 상장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기관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는 공모주 청약에서도 일반투자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LX판토스, 서울대어린이병원 후원

      LX판토스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후원 10년을 맞아 취약계층 환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추가로 전달(사진)했다고 5일 밝혔다.LX판토스는 2016년 서울대어린이병원 지원을 시작한 이후 올해로 11년째 후...

    2. 2

      에이스경암, 쌀 2억원어치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의 안성호 이사장(사진)이 성남시 취약계층을 위해 2억 1000만원 상당의 백미(10㎏) 7500포를 기부했다. 이 쌀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에이스...

    3. 3

      李대통령 지적에…제분업체들 잇따라 '밀가루 가격인하'

      주요 제분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국내 밀가루 가격 인하를 막아왔다는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잇따라 가격 인하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일반 소비자용 설탕·밀가루 전 제품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