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현희 "감사원 감사 '마구잡이 털기'식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현희 "감사원 감사 '마구잡이 털기'식으로 확대"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10일 감사원의 권익위 특별감사와 관련, "감사가 마구잡이 털기식으로 전방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 위원장은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혔다.

    전 위원장은 "이번 감사는 한국개발연구원(KDI)처럼 처음부터 망신주기식과 겁박성으로 사표 제출을 받으려는 의도였겠으나 쉽게 무너지지 않자 위원장에 대한 '상습지각 등 제보'라는 억지 이유로 근태 감사로 시작했다"고 했다.

    이어 "지금은 부위원장들과 수행원들 근태, 권익위 직원과 권익위 업무 전반에 대한 자료 제출 요구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 위원장은 감사원이 자신과 권익위 고위공직자, 수행직원 모두의 출퇴근 시간, 청사 출입 기록, 관용차량 운행기록, 수서고속철도(SRT)·KTX 탑승기록, 업무추진비·카드 사용 내용 등 근태 자료 일체를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가슴을 조여오는 사퇴 압박을 견뎌내면서 차곡차곡 증거를 수집해 민·형사·행정상 강력 법적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TV 단계 축소 언급하며...김용범 "다주택 부채 의존, 지속 가능한가"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22일 "신용 팽창의 중심에 있는 아파트와 비거주 다주택의 레버리지(부채) 의존 구조를 지금처럼 유지하는 것이 과연 지속 가능한가"라고 했다. 실거주하지 않는 다주택 등에 대한 대출 규제 강...

    2. 2

      지선 100일 앞으로…여야, 지방권력 놓고 총력전

      오는 6월 3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제9대 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대 10여 곳의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이번 선거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선...

    3. 3

      민주당, 행정통합·사법개혁법 처리 추진…여야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4일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 처리를 강행할 방침이다.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로 맞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양당이 정면 충돌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22일 정치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