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교육청, 통학안전시스템 '안전아이로' 적극 행정 우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 학습 손실 회복 '학교 밖 온라인 누리교실'도 선정
    경남교육청, 통학안전시스템 '안전아이로' 적극 행정 우수
    경남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교육부의 '적극 행정 경진대회'에서 '통학안전시스템 안전아이로'와 '학교 밖 온라인 누리교실' 2건에 대해 우수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교육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학 등이 참여해 1·2차 심사를 거쳐 총 7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 중 경남교육청이 우수상을 받은 안전아이로는 민관이 협업해 통학로 교통 정보를 공유하는 등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한 프로그램이다.

    학교 밖 온라인 누리교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학습 손실을 빅데이터·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해 회복하는 것을 지원한다.

    누리교실은 학습, 기초학력 등의 분야에 1천466개 강좌가 개설됐고, 학생 2만여명이 참여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도교육청 모든 구성원이 함께 만든 성과"라며 "도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성재 "이런 티켓 가짜입니다"… 모수 사칭 사기 경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인 안성재 셰프가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 '모수서울'을 사칭한 가짜 식사권에 주의를 당부했다.안 셰프는 10일 자신의...

    2. 2

      한파 속 '시민의 발' 멈추나…서울 시내버스 노사, 오늘 막판 조정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시내버스가 멈출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로 밝힌 13일을 하루 앞두고 막판 협상에 나서면서다. 협상 결과에 따라 시민 교통 불편 여부가 갈릴 전망...

    3. 3

      검찰, 2024년 '김병기 아내 법인카드 의혹' 내사 착수

      검찰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아내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 2024년 11월 내사(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지만, 아직 결론을 내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이희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