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후보 마감…평당원과 의원 '경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선거가 평당원과 현역 의원 간 경선으로 치러진다.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후보 마감…평당원과 의원 '경선'
    11일 민주당 광주시당이 시당위원장 후보 등록을 마감한 결과 이병훈 의원(광주 동남을)과 최회용 전 참여자치21 대표 등 2명이 지원했다.

    광주시당은 후보자 설명회와 선거관리위원회 논의를 거쳐 기호 추첨과 선거운동 방법 확정 등 시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경선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시당위원장 경선은 전국 대의원 투표와 권리당원 투표 결과를 50대 50으로 반영해 합산한다.

    권리당원 투표는 18∼20일, 온라인 투표와 ARS(자동응답) 투표로 진행된다.

    전국대의원 투표는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광주시당 대의원대회에서 현장 투표로 진행된다.

    최종 투표 결과는 대의원대회 당일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그동안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선거는 의원 간 합의를 거쳐 단일 후보를 선출해왔는데 이번엔 최 후보가 출마함에 따라 경선이 성사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일 갈등 고조되는데…李, 13일 다카이치 만난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14일 셔틀외교 차원에서 일본 나라를 찾는다. 이 대통령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과거사 문제, 중·일 갈등, 한반도 문제, 민생 관련 협력을 논...

    2. 2

      '원자력협력 TF' 출범…농축·재처리 논의 준비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권한 확대와 관련한 미국과의 협의를 준비하기 위한 ‘한·미 원자력협력 범정부 협의체(TF)’가 9일 출범했다. TF는 이날 임갑수 한미원자력협력...

    3. 3

      與김영배 "통근시간 격차 해소…서울, 시간평등특별시 만들 것"

      “사는 곳에 따라 통근 시간이 차이가 나는 불평등을 해소하겠습니다.”올해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은 9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세계 평균 통근 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