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국내서 청소년 접종 승인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만 12∼17세 소아청소년 대상으로 접종 연령 확대

    노바백스의 합성항원 코로나19 백신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이하 뉴백소비드)가 국내에서 청소년 접종에 쓸 수 있도록 허가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뉴백소비드의 만 12∼17세 접종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뉴백소비드는 국내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원액부터 완제까지 제조하는 유전자재조합 방식의 합성항원 백신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생산과 상업화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시장에 공급 중이다.

    국내에서는 올해 1월 성인에 쓸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고 이번에 접종 연령이 청소년까지 대폭 확대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노바백스가 지난해 미국 내 의료기관 73곳에서 만 12∼17세 청소년 2천247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 3상 결과, 이 백신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는 약 79.5%로 나타났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뉴백소비드의 청소년 접종 연령 확대 등 국내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다국적제약사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과 더불어(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스카이코비원' 등을 통해 인류의 건강을 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바백스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신규 백신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오미크론(BA.5) 등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신규 백신 원액과 완제 생산을 위한 CMO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국내서 청소년 접종 승인 획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휴일 초과 근무수당 더 달라"…소방관들 소송했지만 패소

      휴일에 8시간을 초과해 근무한 소방관들이 개정 근로기준법을 근거로 추가 수당을 요구했으나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번 판결은 전국 소방공무원들이 제기한 유사 소송 중 첫 사례로, 향후 관련 재판에 영향을 미칠...

    2. 2

      노동안전 종합대책, 제재를 강화하면 재해를 막을 수 있을까? [화우의 노동 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사형이냐, 무기냐…尹 '운명의 날' 밝았다

      12·3 비상계엄 사태를 주도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선고가 19일 내려진다.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이후 443일 만으로, 사태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