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통합결제 플랫폼' 오픈…타행 계좌·카드로도 충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세대 학생증에 '연세페이' 서비스도
    우리금융 '통합결제 플랫폼' 오픈…타행 계좌·카드로도 충전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이번 플랫폼은 기존 '우리페이' 서비스를 고도화했으며 우리은행 계좌나 우리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쓸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은행 모바일 앱 우리WON뱅킹이나 우리카드 앱의 우리페이 메뉴에서 '꿀머니'를 충전해 쓰는 방식인데, 이때 오픈뱅킹으로 다른 은행 계좌나 카드를 등록해 쓸 수 있게 된다.

    우리금융은 연세대학교 학생증 애플리케이션에 간편결제, 간편송금 서비스를 탑재한 '연세페이'서비스도 정식 출시했다.

    직접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어려웠던 법인을 대상으로 결제 인프라를 제공해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ustomer) 제휴사가 자사 브랜드 결제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지원했다.

    우리금융은 제휴 기업별로 이번 플랫폼을 맞춤 제작해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통합결제 플랫폼 출시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 간편결제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와 신규 고객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절에 받은 세뱃돈으로 주식 투자해주려했는데…'경고'

      "명절이 되면 200여만원의 세뱃돈을 받아 통장이 20여개가 됐습니다…35년이 됐든 30년이 됐든 딸이 장기적으로 모았어도 증여세가 발생한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2017년 한 장관 후보자가 30대...

    2. 2

      비쌀수록 더 잘 팔린다더니…"이젠 명품 안 살래요" 돌변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글로벌 소비 시장에서 ‘가격은 올릴수록 더 잘 팔린다’는 ‘베블런 효과’가 힘을 잃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부 명품 기업의 실적이 떨어지면서다. 팬데믹 이후 인플레...

    3. 3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