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 희비, 실적이 갈라…"하반기 신작 주목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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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실적 크래프톤·네오위즈↑
'영업 적자' 넷마블은 약세
'영업 적자' 넷마블은 약세
게임주가 실적에 따라 주가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양호한 실적을 내놓은 크래프톤과 네오위즈는 상승했지만 영업적자를 기록한 넷마블은 급락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은 지난 12일 0.95% 올랐다. 이달 들어 19.0% 급등했다. 네오위즈도 12일 1.03% 오르면서 이달 들어 6.3% 상승세를 보였다. 반면 넷마블은 12일 5.38% 급락했다. 이달 들어선 5.6% 떨어졌다.
실적이 주가 향방을 가르고 있다는 분석이다. 크래프톤은 2분기 매출 4237억원, 영업이익 1623억원을 거뒀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8%, 6.8% 감소했지만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했다. 네오위즈는 매출 703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을 올렸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4%, 13% 증가했다.
반면 넷마블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347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는데, 이는 컨센서스(396억원)에 한참 못 미친다.
전문가들은 게임주에 투자할 때 하반기 출시되는 신작과 함께 기업별 영업이익 예상치 변화를 눈여겨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는 8523억원으로 3개월 전보다 2.5%가량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오위즈의 예상 영업이익은 1개월 전보다 9% 정도 줄었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은 지난 12일 0.95% 올랐다. 이달 들어 19.0% 급등했다. 네오위즈도 12일 1.03% 오르면서 이달 들어 6.3% 상승세를 보였다. 반면 넷마블은 12일 5.38% 급락했다. 이달 들어선 5.6% 떨어졌다.
실적이 주가 향방을 가르고 있다는 분석이다. 크래프톤은 2분기 매출 4237억원, 영업이익 1623억원을 거뒀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8%, 6.8% 감소했지만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했다. 네오위즈는 매출 703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을 올렸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4%, 13% 증가했다.
반면 넷마블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347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는데, 이는 컨센서스(396억원)에 한참 못 미친다.
전문가들은 게임주에 투자할 때 하반기 출시되는 신작과 함께 기업별 영업이익 예상치 변화를 눈여겨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는 8523억원으로 3개월 전보다 2.5%가량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오위즈의 예상 영업이익은 1개월 전보다 9% 정도 줄었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