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P모건,온라인중고차업체 브룸...'비중축소'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침체기 필요한 유동성 소진중, 수익 확보 시급
    올들어 중고차 가격 상승,수요악화로 주가 80% 하락
    JP모건은 경기침체기에 어려움에 직면할 온라인 중고차업체인 브룸(VRM)을 매도할 때라며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축소’로 내렸다.
    사진=AP
    사진=AP
    1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JP모건은 현재의 거시 환경이 중고차 업체에 도전적이며 이럴 때는 필요한 유동성과 사업 다양성이 부족하다며 브룸을 매각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했다.

    이 분석가는 브룸의 올해 사업 계획을 봐도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턴어라운드가 없으며 현금이 소진되고 있는 것을 리스크로 지적했다. 현금 소진을 늦추고 경기 침체 환경에 대비해서 수익성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경기 침체기에는 온라인 중고차 업체보다 강력한 잉여 현금 흐름이 발생하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자동차 딜러가 낫다고 밝혔다.
    JP모건,온라인중고차업체 브룸...'비중축소' 하향
    브룸은 자동차 가격 상승, 금리 인상, 수요 둔화와 같은 시장 상황 악화로 인해 올들어 이미 80% 하락했다.

    이 분석가는 또한 경쟁 온라인 중고차 업체 쉬프트 테크놀로지에 대해서도 ‘비중축소’로 하향조정했다. 이 회사 주가도 올해 64% 가까이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 이어 테마파크 이용권 가격인상 시사

      밥 채펙 디즈니 최고 경영자(CEO)가 디즈니 월드 이용권 가격을 올릴 수 있다고 시사했다. 14(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월트 디즈니 측은 디즈니+, 훌루, ESPN+ 등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가격 인상에...

    2. 2

      BMO "달러제너럴, 주가 상승 제한적…시장성과로 하향"

      BMO 캐피탈 마켓은 할인 소매점 달러 제너럴(DG)의 현 주가가 경기침체 기대치를 적절하게 반영한 수준이라며 ‘시장성과초과’에서 ‘시장성과’로 하향했다. 15일(...

    3. 3

      인플레 감축법으로 테슬라·포드·GM·닛산·VW 혜택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기자동차는 테슬라(TSLA) 의 모델 Y와 모델 3 일부, 포드(F) 마하E, 닛산 리프, 시보레 볼트(GM), 리비안(RIVN) R1T, 폴크스바겐 1D4, 포드 F...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