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발달장애인 시설 찾은 尹 "공공 허리띠 졸라 약자 두텁게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직화되기 어려운 목소리 국가가 선제반영"
    웹툰수업 참관…회화교실 둘러보고 "작품이 좋네"
    발달장애인 시설 찾은 尹 "공공 허리띠 졸라 약자 두텁게 지원"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발달장애인 돌봄시설을 찾아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시설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 만났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충현복지관을 찾았다.

    충현교회가 설립한 충현복지재단이 개관한 복지관으로 장애인에 대한 종합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윤 대통령은 "어려운 경제 상황일수록 공공 부문의 허리띠를 졸라매서 사회적 약자를 더욱 두텁게 지원하는데 쓸 것"이라며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서비스 확대 및 돌봄체계 강화 등을 약속했다고 대통령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

    이어 "조직화된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분들의 목소리를 국가가 선제적으로 찾아 정책에 반영하는 게 새 정부가 지향하는 국가의 정체성"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와 함께 종교계·기업·대학 등 민간의 참여가 활성화돼야 돌봄·건강 등 사회 서비스 품질도 높아지고,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다"면서 충현복지관이 종교계가 참여한 대표적 사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서비스 혁신과 고도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최근 인기 드라마나 대통령 집무실에 설치된 발달장애 작가의 미술 작품에서 보듯이 발달장애인들이 예술·스포츠 등 활동무대를 넓혀가고 있지만, 대다수 발달장애인의 현실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면담에 앞서 복지관 내 웹툰 아카데미·미술교육 시설을 비롯해 문구류 포장 시설·카페 등 발달장애인 보호 작업장을 참관했다.

    발달장애인 시설 찾은 尹 "공공 허리띠 졸라 약자 두텁게 지원"
    윤 대통령은 회화 교실에서 '한번 같이 그림을 그려보라'는 지도 선생의 말에 "내가 망칠 것 같은데…"라며 붓을 들기도 했다.

    복도에 전시된 발달장애인 그림 8점을 둘러보고는 "작품이 아주 좋네"라고도 말했다.

    한 발달장애인이 자신이 그린 그림이 들어간 파우치와 핸드드립 커피를 선물하자 윤 대통령은 "건우씨 고마워요.

    그림이 너무 멋있네"라며 "커피를 마시고 빼서 버리기가 아깝겠네. (포장지를) 계속 모아야겠네"라고 말했다.

    웹툰 교실에서는 복지관장에게 "배우고 싶은 사람이 배우는 것인가요? 아니면 잘 하는 사람이 배우는 것인가요?"라고 묻자 관장은 전자의 경우라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발달장애인 근로자와 함께 박스에 색연필을 채우는 작업을 하면서 "보통 나오면 몇 시부터 일하세요? 반복되는 일이 힘들지 않으세요?"라고 물었다.

    발달장애인 바리스타에게 주문한 아이스 카라멜 마키아또 커피를 받으며 "고마워요 맛있게 먹을게요"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복지관을 떠나기 전에 직원들에게 "국가도 여러분의 열정과 좋은 뜻에 부응해서 더 열심히 여러분을 도와드리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발달장애인 시설 찾은 尹 "공공 허리띠 졸라 약자 두텁게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국민 일상에 온기와 희망 닿도록 최선"

      이재명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다가오는 새해, 국민 여러분 모두의 일상에 따뜻한 온기와 희망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

    2. 2

      한동훈, 장동혁에 손 내미나…"24시간 필버, 노고 많으셨다"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처리에 반대해 '24시간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를 진행한 장동혁 대표에게 "노고 많으셨다"고 말했다. 한 전 대표는 지난 24일...

    3. 3

      김정은 "한국 핵잠수함 개발, 국가안전 엄중 침해…반드시 대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한국의 핵잠수함 추진에 대해 "우리 국가의 안전과 해상주권을 엄중히 침해하는 공격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조선중앙통신은 25일 김 위원장이 8700t급 '핵동력 전략유도탄 잠수함 건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