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통령실 "최대한 빠른 속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년 마스터플랜, 굉장히 빠른 계획"…공약파기 논란 진화
    대통령실 "최대한 빠른 속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총력"
    대통령실은 19일 분당·산본·일산·중동·평촌 등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과 관련, 최대한 빠른 속도로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상목 경제수석비서관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정부가 발표한 '2024년 마스터플랜 수립완료'는 굉장히 이례적으로 빠른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오는 2024년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겠다는 내용의 지난 '8·16부동산 대책'을 놓고 공약 파기 논란이 불거지자 서둘러 진화에 나선 셈이다.

    최 수석은 "통상 신도시같이 도시재창조 수준의 마스터플랜은 5년 이상 걸리는 게 통상적이라며 "1년 6개월 정도 마스터플랜이 소요되는 것은 물리적으로 가장 빠르게 추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의 공약과 대통령의 약속대로 최대한 빠른 속도로 1기 신도시 재정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규제 푼다더니 희망고문만 당해"…강남·분당·일산 '격앙'

      “정부 출범 전부터 화끈하게 규제를 풀어줄 것처럼 하더니 또 시늉만 한 거잖아요. 희망 고문만 당하는 것 같아 화가 납니다.”(서울 서초구 A아파트 재건축 조합 관계자)정부가 지난 16일 민간 ...

    2. 2

      닻 재정비한 신한 조용병號…리딩금융 탈환 나서나

      다시 왕좌의 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 수장의 사법리스크 악재를 털어낸 신한금융지주가 3년 만에 '리딩금융'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 지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6일 금융정보분석업체 에...

    3. 3

      원희룡 "임대차3법 손질·공시가 정상화…1기 신도시 특별법 기획중"

      관훈클럽 토론회…"8월 전세대란 확률 낮아…모니터링하고 대책 세우겠다""보유세 부과는 가액기준으로 가야…다주택자라도 합리적으로 세금 매겨야"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서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