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매체 "尹 20%대 지지율, 민심의 정확한 평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北매체 "尹 20%대 지지율, 민심의 정확한 평가"
    북한 선전매체가 윤석열 대통령의 낮은 지지율을 겨냥, "민심의 정확한 평가"라고 조롱했다.

    대외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0일 '민심의 평가는 정확하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지난 100일의 불안과 우려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앞으로 1천700여일 동안 더욱더 몸서리치는 악몽의 하루하루를 보내야 하는 남조선민심의 저주와 분노는 윤석열 역도에 대한 지지율로 표출됐다"며 "20% 남짓한 지지율은 그대로 역도의 가련한 몰락상, 파멸의 비참상에 대한 민심의 정확한 평가"라고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연합연습 '을지 자유의 방패'(UFS·을지프리덤실드)에 대한 비난도 이어갔다.

    선전매체 려명은 이날 한미 연합연습을 '북침핵전쟁책동'으로 규정한 뒤 "조선반도 지역의 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가는 호전광들의 무분별한 광기이며 우리의 군사적강세에 겁을 먹은자들의 허세성 작태"라고 강변했다.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전날 윤 대통령을 향해 "인간 자체가 싫다"는 등 막말을 쏟아낸 이후 선전매체들의 윤 대통령에 대한 비판 수위가 높아졌다는 평가도 나온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코리아스타트업허브·미뮤즈, K-컬처·뷰티·푸드 스타트업 지원 확대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허브(코스브)와 주식회사 미뮤즈는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미뮤즈 본사에서 협약식...

    2. 2

      일본 성장률 1.1%…27년 만에 한국 앞질렀다

      일본의 지난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1.1%를 기록하며 27년 만에 한국(1.0%)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일본 내각부가 16일 발표한 GDP 속보치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실질 기준 GDP 성장률은 1...

    3. 3

      "명절인데 이건 먹어야지"…2030 몰리더니 대박 터졌다 [트렌드+]

      설 명절을 맞아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전과 나물, 떡국 등 명절 음식을 담은 도시락과 간편식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단순한 '혼설족'(혼자 설을 쇠는 이들) 공략을 넘어 명절 소비의 중심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