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MZ 걷기 여행 떠나요' 강원 접경지역 테마 노선 내달 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원 등 5개 지역 6개 걷기 코스, 다음 달 13일부터 개방 예정
    'DMZ 걷기 여행 떠나요' 강원 접경지역 테마 노선 내달 개방
    강원도는 비무장지대(DMZ) 인근에 조성한 평화의 길 테마 노선을 다음 달부터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9월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6·25전쟁의 상흔과 분단의 아픔이 서린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테마 노선을 관광객에 개방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방하는 노선은 2019년 이후 재개방하는 철원과 올해 처음 개방하는 인제를 포함해 5개 지역, 6개 코스다.

    철원 지역은 백마고지 전적지∼백마고지 전망대∼공작새 능선 전망대∼민통선 2초소 구간을 개방한다.

    또 화천은 오작교∼평화의 댐 구간을, 양구는 금강산 가는 길∼두타연 일원을 각각 개방할 예정이다.

    인제 지역은 평화생명마을 산촌 휴양관에서 시작해 대곡리 초소∼을지 삼거리∼1052고지 구간이다.

    고성 지역은 A코스(통일전망대∼통전 터널∼남방한계선∼송도 전망대∼금강 통문∼금강산 전망대 구간)와 B 코스(통일전망대∼삼거리∼금강산 전망대)로 나눠 개방한다.

    참가 신청은 23일부터 한국관광공사 평화의 길 누리집(www.dmzwalk.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된다.

    참가비 1만원은 지역 상품권으로 다시 돌려준다.

    이경희 도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은 "이번 DMZ 평화의 길 테마 노선 걷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청정 자연과 전쟁의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환우에게 '임직원 나눔 장학금' 전달

      남양유업이 지난 10일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한국뇌전증협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우를 위한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뇌전증으로 인해...

    2. 2

      [속보] 1월 취업자 10만8000명↑…13개월 만에 최소폭 증가

      지난달 취업자 수가 10만명 남짓을 기록하면서 약 1년 만에 최소폭 증가했다.국가데이터처(옛 통계청)는 10일 '1월 고용동향'을 발표했다. 국가데이터처에 따르면 지난달 15세 이상 취업자는 2798만...

    3. 3

      정관장, 설 직전까지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 운영

      정관장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은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배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