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코로나19 대응 이끈 파우치 "12월에 사임" 공식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든 "삶에 감동줘…그 덕분에 미국 더 건강해졌다"
    美 코로나19 대응 이끈 파우치 "12월에 사임" 공식 발표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끌어 온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이 22일(현지시간) 연내에 사임 의사를 밝혔다.

    파우치 소장은 이날 성명을 내고 "내 커리어의 다음 장을 추구하기 위해 올해 12월 모든 직책을 내려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최고 의학 고문이기도 한 파우치 소장은 올해 81세로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뒤 미국에서 그 대응을 이끌어온 전문가 중 한 명이다.

    백악관 코로나19 대응팀의 일원으로서 대통령에게 대처 방안을 조언하고, 코로나19 백신·치료제의 개발도 관장해 왔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파우치 소장의 사임 발표에 대해 성명을 내고 "그를 개인적으로 만났든지, 그렇지 않았든지 간에 그는 모든 미국인의 삶에 감동을 줬다"며 "그의 봉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그 덕분에 미국은 더 강하고, 더 회복력 있고, 더 건강해졌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대만과 '15% 상호관세' 합의 서명…대미관세 99% 해소키로"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12일(현지시간) 대만에 대한 상호관세(국가별 관세)를 20%에서 15%로 인하하고, 대만은 대미 관세를 대부분 해소하는 내용의 무역합의에 서명했다고 밝혔다.미 무역대표부(USTR)는 이...

    2. 2

      트럼프 "4월 시진핑 만날 것…엡스타인 섬? 간 적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월 초 중국을 찾아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13일 뉴스1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백악관 행사 직후 진행된 문답에서 '4월 ...

    3. 3

      中 보험사,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매각 추진

      뉴욕의 유서깊은 럭셔리 호텔인 ‘월도프 아스토리아’가 대대적인 개보수를 마친 지 수개월 만에 매물로 나올 전망이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소유주인 중국 국영 다자보험이 매각 절차에 착수할 계획인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