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프리카 식량난 해결방안은'…모의 아프리카연합 총회 폐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아프리카재단-국회아프리카새시대포럼 주최…국내 청년 40여명 참석

    우리 청년들이 모여 아프리카연합(AU)의 역할을 비롯해 아프리카 대륙의 주요 현안 등을 논의한 '제5회 모의 아프리카연합(AU)총회'가 막을 내렸다.

    '아프리카 식량난 해결방안은'…모의 아프리카연합 총회 폐막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여운기)에 따르면 국회아프리카새시대포럼(회장 설훈)과 함께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막한 행사는 19일 오후 폐막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외교부와 AU, 주한아프리카외교단이 후원한 행사에는 한국 청년 40여 명이 참석해 ▲ 기후위기 속 아프리카 내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회원국 간 협력방안 ▲ 아프리카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AU의 역할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아프리카재단은 2018년부터 우리 청년들에게 AU의 역할을 이해하고, 국제회의 방식으로 아프리카 대륙의 주요 현안을 논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의 아프리카연합(AU)총회'를 개최해왔다.

    재단 관계자는 "아프리카 대륙은 전체 인구 중 30세 이하 비율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젊은 지역"이라며 "한국 청년과의 협력 방안을 위해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프리카 식량난 해결방안은'…모의 아프리카연합 총회 폐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대만 무기 판매에 "中 정상회담 취소 경고"

      대만에 대한 미국의 추가 무기 판매 움직임이 오는 4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방중을 앞두고 미·중 간 새로운 갈등 요인으로 떠올랐다. 중국이 트럼프 대통령의 방중 무산까지 거론하며 강하게 반발한다는 보...

    2. 2

      日 자민당, 개표 초반 압승 확정…"중의원 단독 과반 확보"

      일본 여당 자민당이 중의원 선거(총선)에서 개표 초반 과반 의석(233석)을 확보하며 일찌감치 압승을 확정지었다.NHK의 선거 개표 결과 방송에 따르면 8일 밤 9시 55분 기준 자민당은 239석을 확보했다. 자민당...

    3. 3

      [속보] NHK "日 여당, 총선서 개헌 발의 가능 310석 확보 확실"

      [속보] NHK "日 여당, 총선서 개헌 발의 가능 310석 확보 확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