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증권 '미국주식 낮 거래' 누적 거래액 2조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 '미국주식 낮 거래' 누적 거래액 2조원 돌파
    삼성증권은 올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의 누적 거래금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출시 140영업일인 지난 19일 기준 누적 거래금액이 2조원을 넘었으며, 이는 1조원을 돌파한지 3개월 만이다.

    최근 3개월만 월평균 100만달러 이상 거래한 '헤비트레이더' 서학개미 숫자도 서비스 개시 초기 3개월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들어 글로벌 주식시장이 지속해서 침체 흐름을 보이는 점을 고려하면 의미 있는 성과라고 삼성증권은 평가했다.

    미국 주식 주간거래 투자자들은 TQQQ,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등 빅테크 종목을 많이 거래했으며 최근에는 코카콜라, 코스트코 등 소비재 종목 거래도 늘었다.

    윤돈형 삼성증권 글로벌주식영업팀장은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로 낮에 국내외 포트폴리오를 한꺼번에 신속히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 '미국주식 낮 거래' 누적 거래액 2조원 돌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