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잘못된 에어컨 사용이 관절 망가뜨린다
장마가 끝나자마자 연일 30도를 훌쩍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냉방기를 자주 사용해 관절 등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늘었다. 많은 사람이 관절염 환자는 겨울에만 조심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름에도 관절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여름철엔 습도가 높은 데다 실내에서는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실내외 온도 차가 크기 때문이다. 온도 변화가 커지면 관절과 주변 근육이 경직되고 관절 부종과 염증이 더해져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관절염 환자의 90%가 여름철에 통증을 더 심하게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관절에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 각종 문제가 발생한다.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고 심하면 보행장애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냉방기 등을 적절하게 사용해 실내외 온도 차를 줄이고 통증 부위에 찬 바람이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관절 통증을 줄이기 위해선 꾸준히 운동해 체중을 관리해야 한다. 관절 건강에는 고중량 운동보다 적당히 쿠션이 있는 신발을 신고 가벼운 걷기 등을 하는 것이 좋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운동도 꾸준히 해야 한다.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관절용 건강기능식품으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있다. 주성분은 젖산칼슘과 MSM·해조칼슘 등이다.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했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해독작용을 하고 혈액 흐름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노폐물 배출도 원활하게 해 준다. 천연 한방원료로 제조함으로써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시켜 염증과 근육 경련을 줄여준다.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도 한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2포 기준 MSM이 1500㎎ 함유됐다. 생리 활성 기능 2등급인 보스웰리아도 들어 있다. 이들 성분 외에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가 함유돼 있다.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들어 있다. 관절 건강식품을 많이 찾는 노년층이 쉽고 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제조함으로써 체내 흡수력을 높였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공식 홈페이지(www.hoguanwon.com) 또는 전화(1833-2240)로 구매 및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