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찐 찹쌀 '웅치 올벼쌀' 추석 앞두고 올해 첫 수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찐 찹쌀 '웅치 올벼쌀' 추석 앞두고 올해 첫 수확
    전남 보성군 웅치면의 농특산물인 올벼쌀 수확이 시작됐다.

    23일 보성군에 따르면 웅치면 강산리 김재종 농가가 지난 18일 관내에서 가장 먼저 올벼쌀을 수확했다.

    웅치 올벼쌀은 찰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의 가마솥에 수증기로 쪄서 햇볕에 건조하고 현미로 도정한 쌀이다.

    고품질 웰빙 식품으로 항암·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 간식과 선식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추석 명절에는 햅쌀밥을 차례상에 올렸던 전통으로 찐 찹쌀 가공품을 만들어 판매하면서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보성지역에서는 125농가가 약 140ha에 올벼쌀을 경작하고 있으며, 올벼쌀 전국 생산량 57% 차지하고 있다.

    웅치 올벼쌀은 2010년도에 지리적 표시 제71호로 등록돼 전국적 브랜드가치를 인정받았다.

    보성군은 웅치 올벼쌀 판매촉진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형춘 웅치면장은 "이상기후·농가일손 부족·코로나19와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농가들이 올벼쌀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누룽지·과자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대도시 홍보 판촉 행사를 통해 올벼쌀 소비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