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카카오 제공
이미지=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음달 12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교환권 상품부터 배송상품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도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선물 추천 기능을 선보인다. 받는 사람의 성별·연령·선물 콘셉트와 금액대를 선택하면 맞춤형 추천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테고리, 가격대별 기획전을 열어 한우·과일 외 건강식품·명품까지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선물하기는 올 추석 중장년층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토리버치, 마이클코어스 등 핸드백과 지갑 시즌오프 기획전을 포함해 버버리, 페라가모, 발렌티노 스카프, 타이 등 각종 패션잡화 역시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선물시 자주 찾는 패션 브랜드 폴로 랄프로렌과 뷰티 브랜드 설화수, 에스티로더를 비롯해 이솝, AHC, 논픽션, 비오템옴므 등 일부 베스트셀러 상품 구매 시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 및 포장 서비스와 메시지 카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순금 주얼리 패키지와 말본 골프의 네임택+골프공, 볼마커+골프공 세트 등 선물하기 단독 상품과 함께 골프채 커버 등으로 구성된 프렌즈골프 한가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신선·건강식품은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고당도 과일 혼합세트, 1++등급 마블링 스코어 9번 한우 세트 등 신선식품과 천녹, 황진단 등 정관장 고급 라인 외 해외 유명 건강기능 식품까지 준비했다. 실속형 선물세트인 스팸, 동원 참치 등 인기 가공식품 브랜드 역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유명 브랜드 '슈퍼말차'의 녹차선물세트, '유어네이키드치즈' 선물세트 등 델리&디저트 브랜드 상품도 선보인다.

선물하기는 이번 기획전에서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준비했다. 요리 유튜버 '고기남자'와 함께 명절선물로 가장 많이 찾는 한우 선물세트 콘텐츠를 진행한다. 고기남자가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한우 선물세트와 함께 실패 없는 한우 선물 고르는 법, 맛있게 먹는 꿀팁도 소개한다. 정보기술(IT) 제품 인플루언서 '가전주부'와 협업해 가전제품 추천 콘텐츠도 선보인다. 안마의자부터 스마트 웨어러블까지 다양한 가전 선물을 추천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맞춤형 선물 추천과 카카오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선물 고민은 덜고 보는 재미가 있는 기획전으로 준비했다" 며 "색다른 기획전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 및 주변에 따뜻한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