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기관들, 태국서 한국어 가능 인력 육성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태상공회의소·태국EPS센터·태국한국교육원 업무협약
    한국 기관들, 태국서 한국어 가능 인력 육성 '맞손'
    한국기관들이 태국에서 한국어 가능 인력을 육성해 현지 및 국내 기업에 지원하기로 했다.

    태국한국교육원, 한국산업인력공단 태국EPS센터, 한태상공회의소 등 3개 기관은 한국어 교육과 기업 취업 및 인력 지원 등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전날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태국의 한국어 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한국어 역량을 갖춘 인력 공급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아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먼저 태국 직업학교와 대학 등의 한국어 강좌 신규 개설을 통해 한국어 인력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또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열어 한국어 학습자와 기업체를 이어주고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한국 청년들의 태국 현지 취업, 한국에서 귀국한 태국 근로자 정착을 위한 취업도 지원한다.

    3개 기관은 주태국 대한민국대사관, 태국 교육부, 현지 대학·기업체 등과 협력해 내년 상반기부터 주요 과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진한 고객 아니다"…韓방산 '큰손' 폴란드, 자국 투자 촉구

      한국 방산업계 '큰손'인 폴란드 정부가 "팔고 싶다면 투자하라"면서 무기 구매에 기술 이전 등 절충교역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콘라트 고워타 폴란드 국유자산부 차관은 17일(현지시간)...

    2. 2

      미국·이란, 스위스 제네바서 핵협상 시작…'간접협상' 방식

      미국과 이란이 스위스 제네바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를 둘러싼 협상을 시작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과 이란은 이날 제네바에 있는 유엔 주재 오만 대사관 관저에서 간접 협...

    3. 3

      [속보] "이란, 해군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수시간 폐쇄"

      AFP·AP 통신 등은 17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TV 방송을 인용해 이란이 군사 훈련을 위해 호르무즈 해협을 일정 시간 폐쇄한다고 전했다.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의 군사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