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수해경, 6년간 불법체류 베트남인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수해경, 6년간 불법체류 베트남인 검거
    여수해양경찰서는 24일 전남 고흥 해상에서 어선에 승선해 있던 불법체류자 A(베트남 국적)씨를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검거했다고 25일 밝혔다.

    해경은 순찰 중 표류 중인 어선 1척을 발견하고 승선원을 조회하는 과정에서 나이가 다른 A씨가 승선한 사실을 확인했다.

    신원 조회 결과 A씨는 6년 전인 2016년 이미 체류 기간이 만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경은 여수 출입국 외국인 사무소에 A씨의 신병을 인계했다.

    해경은 A씨를 고용해 어업에 종사해오던 선주에 대해서도 외국인 불법 고용 혐의로 조사할 방침이다.

    체류 기간이 지난 외국인, 체류 기간이 지난 외국인을 고용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