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P모건 "한은, 내년 초까지 기준금리 인상…3.25%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P모건 "한은, 내년 초까지 기준금리 인상…3.25% 예상"
    JP모건은 한국은행이 내년 초까지 점진적인 금리 인상 기조를 이어가 기준금리가 연 3.25%까지 오를 것이라고 25일 전망했다.

    박석길 JP모건 금융시장운용부 본부장은 이날 보고서를 내고 "한은이 내년 1월까지 금리를 점진적으로 인상해 기준금리가 3.25%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JP모건은 한은이 올해 세 차례(8·10·11월)와 내년 1월까지 연속으로 0.25%포인트씩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해왔다.

    박 본부장은 "대외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창용 한은 총재가 3개월 이후의 기조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회피했지만, 올해 4분기에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추세가 충분히 안정화한다고 확인하기에는 너무 이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총재는 대규모 성장 쇼크가 경제에 영향을 미쳐 물가하락 압력을 일으키지 않는 한 한은의 1차 목표는 금리 인상으로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기대감과 싸우는 것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부연했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이날 만장일치로 기준금리를 연 2.25%에서 2.50%로 0.25%포인트(p) 인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환우에게 '임직원 나눔 장학금' 전달

      남양유업이 지난 10일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한국뇌전증협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우를 위한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뇌전증으로 인해...

    2. 2

      [속보] 1월 취업자 10만8000명↑…13개월 만에 최소폭 증가

      지난달 취업자 수가 10만명 남짓을 기록하면서 약 1년 만에 최소폭 증가했다.국가데이터처(옛 통계청)는 10일 '1월 고용동향'을 발표했다. 국가데이터처에 따르면 지난달 15세 이상 취업자는 2798만...

    3. 3

      정관장, 설 직전까지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 운영

      정관장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은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배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