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버지 폭행 살해한 前 권투 국가대표…징역 10년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장애가 있는 아버지를 살해한 뒤 '사고사'라고 주장했던 청소년 복싱 국가대표 출신 20대 남성에게 유죄가 확정됐다.

    25일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존속살해 혐의로 기소된 A씨(22)의 상고심에서 징역 10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A씨는 지난해 1월 술에 취해 귀가한 뒤 아버지(당시 55세)를 주먹과 발로 수십 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았다.

    A씨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 권투선수로 활동하면서 전국 선수권 등 여러 대회에 출전해 1위를 차지했고, 한때 청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되기도 했다.

    사건 당일 A씨는 112에 "아버지가 숨졌다"고 직접 신고했다.

    "아버지가 넘어진 것 같다"고 사고사인 것처럼 주장했지만, 시신 곳곳에서 멍 자국을 발견한 경찰은 부검 결과 갈비뼈와 가슴뼈 등이 부러진데다 장기 여러 군데가 파열된 사실을 파악했고, 5개월 동안 내사를 벌인 끝에 A씨를 검거했다.

    수사 결과 2020년 9월부터 아버지와 단둘이 지낸 A씨는 알코올 의존 증후군과 뇌 병변 장애가 있던 아버지를 방에 가두고 문고리에 숟가락을 끼워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아버지에게 주로 컵라면이나 햄버거 등을 먹였고, 함께 사는 동안 한 번도 병원에 데려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토석 채취 인허가 비위' 김준성 전 영광군수 구속

      토석 채취 업자에게 뇌물을 받은 의혹이 제기된 김준성 전 영광군수가 구속됐다. 광주지법 김혜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5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혐의를 받는 김 전 군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부...

    2. 2

      中 여자친구 살해한 미국인 남성…항소심도 '사형' 선고

      중국에서 여자친구를 흉기로 살해한 미국인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선고받았다.25일 중국신문망은 이날 저장성 고급인민법원이 '고의 살인죄'로 1심에서 사형을 선고받은 미국 국적자 샤디드 압둘...

    3. 3

      조폭 동원해 부산자원재활용센터 업무방해 무역업자 징역형

      부산자원재활용센터 운영권을 둘러싼 갈등 과정에서 센터를 점거해 업무를 방해하고 허위 공문을 발송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무역업자가 1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5단독 이진아 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