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호주와의 군사협력 심화…2조6천억원 블랙호크 판매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커스동맹 맺고 핵잠수함 기술지원 이어 잇단 무기판매…中 견제

    美, 호주와의 군사협력 심화…2조6천억원 블랙호크 판매 승인
    미국과 중국이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패권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미국 정부가 호주에 대한 19억5천만달러(약 2조6천억원) 규모의 블랙호크 헬기 판매를 승인했다.

    미국 국방부는 이날 "호주가 40대의 UH-60M 블랙호크 헬리콥터에 대한 판매를 요청했으며 주 계약자는 록히드마틴이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호주의 이번 무기 구매는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군사력을 증대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동맹국인 호주에 대한 미국의 무기 판매 승인 역시 같은 맥락이다.

    앞서 미국은 영국 및 호주와 안보동맹인 오커스(AUKUS)를 구성했으며 영국과 함께 호주에 핵 잠수함 기술을 지원키로 한 바 있다.

    미국이 핵 잠수함 기술을 지원한 것은 1958년 영국 이후 호주가 처음이다.

    미국은 지난 5월에도 호주에 이동식 로켓 발사기 등을 비롯해 31억 달러 규모의 무기 판매를 승인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장 나가"…美 식당서 모유 수유했다 쫓겨난 엄마

      미국의 한 음식점에서 모유 수유했다는 이유로 쫓겨난 여성의 사연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지난 14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아리스 코피엑은 최근 남편과 4세·2세·생후 4...

    2. 2

      트럼프, 강경화 대사에 "李 대통령과 최고의 협력관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각국 신임 주미대사들의 신임장 제정 관련 행사를 열었을 때 강경화 주미 대사에게 자신이 이재명 대통령과 "최고의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

    3. 3

      美, 시리아 IS에 대대적 공습…미군 '피격 사망' 보복

      미국이 19일(현지시간) 시리아의 이슬람국가(IS)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공습을 감행하고 있다고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익명의 당국자는 미군이 전투기와 공격용 헬기, 대포 사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