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게임 포용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에 게임산업협회 "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 포용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에 게임산업협회 "환영"
    게임을 문화예술의 범위에 포함하는 내용의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25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한 데 대해 한국게임산업협회가 26일 환영하는 입장을 발표했다.

    협회는 "현 시대 게임은 영상, 미술, 음악, 서사 등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종합예술로 자리매김했고, 해외에서는 21세기 문화예술 패러다임을 주도할 새로운 장르로 일찍이 주목받아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에서는 그동안 부정적인 인식으로 지원·육성보다는 규제 대상에 더 가까웠고, 문화예술 영역에 포함되지 않아 영화, 음악, 만화 등 다른 장르와 동등한 대우를 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게임이 대한민국 문화예술에 편입된 것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하며,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과 인식 개선에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전체회의에서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고, 문화예술의 범위에 게임·애니메이션·뮤지컬 등을 추가해 향후 지원·육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해당 법안은 오는 30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돈 있으면 뭐하나" 한탄…임영웅 뜨자 '400억' 터졌다 [이슈+]

      '전 공연 전석 매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올해 역시 대규모 공연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임영웅은 최근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2. 2

      10kg 뺀 홍현희 '사업 홍보' 논란…남편 제이쓴 해명 보니

      홍현희의 다이어트 성공 이후, 남편 제이쓴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한 것을 두고 사업을 위한 것이라는 비판이 일자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약이 아니다"고 해명했다.제이쓴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홍현희의 체중 ...

    3. 3

      유재석 만나는 '스노보드 금메달' 최가온…'유퀴즈' 출격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스노보드 한국 대표팀 최가온, 김상겸 선수가 '유퀴즈'에 뜬다.14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측에 따르면 최가온이 출연을 확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