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먹거리지원센터, 학교급식·농산물 확대로 활성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 농산물 공급 30%→50%·참여 농가 150호→300호 확대
    춘천먹거리지원센터, 학교급식·농산물 확대로 활성화
    강원 춘천지역 학교급식 재료를 공급하는 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농산물 공급 확대와 이를 위한 참여 농가를 확대하는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28일 춘천시에 따르면 지원센터는 2026년까지 학교(공공)급식 지역 농산물 공급을 현재 30%에서 50%까지, 참여 농가도 150호에서 300호로 늘릴 방침이다.

    지원센터는 현재 춘천지역 68개 학교에 급식 재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삼천동에 지역먹거리 직매장도 임시 개장했다.

    춘천시는 최근 지원센터 운영실태에 대한 점검을 통해 이런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지원센터는 이를 위해 학교급식 안정화를 위한 역량을 높이고, 투명한 시스템도 도입할 방침이다.

    농산물 구매 등의 발주 시 품목을 직접 학교에서 선택하게 하고 복잡한 행정절차를 간소화해 급식에 드는 사회적 비용도 절감하겠다는 것이다.

    또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 재정비를 위해 불필요한 사업은 정리하고 핵심 분야인 학교급식과 직매장 운영에 역량을 집중한다.

    춘천먹거리지원센터, 학교급식·농산물 확대로 활성화
    강청룡 지원센터 신임 이사장은 "시에서 마련한 운영 활성화 방안 이행에 온 힘을 쏟아 재단 역량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

    2. 2

      스맥, 자사주 '우군화'…SNT 적대적 M&A 시도에 '맞불'

      국내 2위권 공작기계 업체 스맥이 자사주를 ‘방패’로 꺼내 들었다. SNT그룹이 지분을 20%대로 끌어올리며 적대적 인수합병(M&A) 의지를 공식화하자 우리사주조합과 전략적 파트너 기업...

    3. 3

      "GPU 업그레이드 없어도 된다…LG전자, AI로 게이밍 모니터 '승부'

      LG전자가 모니터에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탑재한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에보'를 선보인다. 온디바이스 AI 솔루션 기반의 LG 울트라기어 에보를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게이밍 시장을 선점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