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올해 두번째 신입사원 상시채용 내달 1일부터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는 올해 두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을 다음 달 1일부터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연구개발(R&D), 생산(Manufacturing), 전략지원,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 서류는 14일까지 받는다.

    현대차, 올해 두번째 신입사원 상시채용 내달 1일부터 진행
    현대차는 지난 7월부터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을 도입했다.

    매 홀수월 1일에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일반직 및 연구직, 채용 전환형 인턴 포함) 채용 공고를 채용 홈페이지에 일괄 게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기존 상시 채용의 경우 현업 부문마다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를 용이하게 바꾼 것이다.

    현대차는 또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직무별로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지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상시 채용 관련 메타버스 설명회는 다음 달 6∼8일 진행된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신입사원을 채용할 때 온라인 설명회를 열어 현직자와 지원자의 소통을 강화하고 채용 절차 기간을 단축해 지원자에게 만족을 준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채용 절차에서 지원자를 더욱 고려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지속해서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9년 2월부터 각 현업 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직무 중심의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신입사원 채용 방식을 전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2. 2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3. 3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