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비대면 WMTI 서비스…고객 투자성향 16가지 분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에서 WMTI(Wealth Management Type Indicator)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WMTI는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투자자 유형 분류 방식으로,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검사와 비슷하게 투자 경험, 활동 방향 등을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을 16가지로 나눠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의 투자 성향에 대한 진단과 함께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안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월 말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WMTI 검사를 받고 결과를 확인한 고객 가운데 2천명(추첨)에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 경품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비대면 WMTI 서비스…고객 투자성향 16가지 분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업경영 편안한 크루즈 아냐…휘청일 때 필요한게 선장의 경험"

      “파도가 두려워 항구에 머무는 배엔 미래가 없습니다. 침몰의 두려움을 안고 바다로 나가는 배처럼 오텍도 끊임없이 도전할 겁니다.”2020년 6월 한국경제신문과 만났을 때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이 ...

    2. 2

      "상속세 때문에 골머리"…매출 1조 기업 일군 회장님의 탄식

      “오너 경영인을 만날 때마다 상속세 때문에 골머리를 앓더군요. 이러니 사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겠습니까.”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사진)은 지난 24일 기자와 만나 “과도한 상속세 때문...

    3. 3

      쿠팡, 유출 고객정보 담긴 노트북 등 수거..."전 직원이 범행 모두 시인"

      쿠팡이 자사 전 직원이 고객 정보를 빼돌린 데 썼던 노트북과 하드드라이브(HDD) 등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이 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된 정황은 없다는 게 쿠팡 측 설명이다. 쿠팡은 해당 직원으로부터 범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