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동훈 "검경수사권 조정으로 범죄 수사 현격히 줄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야당 대표 수사 진행 중인 건 알아…당내 문제 언급할 부분 아냐"
    한동훈 "검경수사권 조정으로 범죄 수사 현격히 줄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9일 검경수사권 조정 이후 범죄 수사 추이에 대해 "질적, 양적으로도 그렇고, 범죄가 늘어나는 추세를 봐도 그렇고 현격하게 많이 줄었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 회의에 나와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이 '문재인 정부 검경 수사권 조정 이후 범죄 수사가 크게 줄었다는데 이게 사실인가'라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당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은 부패 완판'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그렇기 때문에 시행령을 통해서 보완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사를 가장 두려워할 사람이 누구겠느냐'는 질문에 "범죄자들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 장관은 '지금 야당 대표는 배우자를 포함해서 여러 가지 사법 리스크를 떠안고 있다.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에 대해서 경찰이 수사를 진행 중이다'라는 김 의원의 언급에 "수사가 진행 중인 것은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이른바 '방탄용 당헌 개정'을 지적하자 한 장관은 "당내 문제에 관해서는 제가 굳이 언급할 부분은 아닌 것 같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평택 아파치부대 운용 중단?…美 국방부 "어떤 결정도 안 내려져"

      지난달 운용중단됐다고 미 의회조사국이 밝힌 평택 주한미군 기지의 아파치 헬기 부대와 관련해 미국 국방부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했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국방부 당국자는 이날 평택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2. 2

      이재명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있어서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중국 국빈방문을 앞두고 전날 ...

    3. 3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韓中 정상 매년 만나야"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대해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2일 방송된 중국 중앙TV(CCTV)와의 인터뷰에서 "한중 수교 당시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