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 출판편집자상 제정…내달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 출판편집자상 제정…내달 공모
    재단법인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은 '한국출판편집자상'을 제정해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 상은 편집자들의 노고와 역할을 높이 평가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출판 편집 경력 15년 이상 편집자가 대상이며, 심사를 거쳐 매년 4명 내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신청자는 신청서와 이력서, 출판 편집 관련 자기소개서, 자신이 편집한 책 3종 내외를 첨부하면 된다.

    1차 심사(10월 중순)와 2차 심사(11월 초순)를 거쳐 11월 24일 시상한다.

    올해의 편집자상 대상 수상자(1명)는 700만 원, 금상(3명 내외)은 500만 원의 상금을 각각 받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결혼 앞둔 최준희, 설날에 전한 故최진실 향한 그리움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모친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최준희는 설날인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명절 밥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설날 쉽지 않네요. 할미 밥 최고"라고 말했다...

    2. 2

      설날 전국 615만대 '대이동'…귀경길 오후 3~4시 정체 절정

      설날인 17일 오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혼잡을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

    3. 3

      조성진 보러 런던행, 임윤찬 보러 뉴욕행

      한국의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조성진이 2026년 한 해 뉴욕과 런던 등 세계 무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밀도 높은 스케줄을 소화한다.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주요 공연 티켓은 이미 일찌감치 매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