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리운전연합, 최태원에 손편지…"티맵과의 갈등 중재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리운전업 분야에 대한 대기업의 사업확장이 제한됐음에도 SK스퀘어의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가 이를 지키지 않고 있다고 비판해 온 대리운전업계가 이번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대리운전연합, 최태원에 손편지…"티맵과의 갈등 중재해달라"
    한국대리운전총연합회는 31일 최 회장에게 손편지를 보내 "SK가 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핵심이 소상공인 시장 침탈은 아닌 것으로 안다"며 "당면한 문제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중재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연합회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5월 대리운전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면서 대기업에 사업 확장을 자제하라고 권고했음에도 티맵모빌리티가 이를 지키지 않고 있지 않다고 비판해 왔다.

    구체적으로 티맵모빌리티가 대리운전 중개 프로그램 업체인 로지소프트를 인수한 뒤 '테스트'라는 명목으로 사업확장 행위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지난 23일부터 서울 종로구 SK 앞에서 규탄 시위를 벌이고 있다.

    연합회는 이날 KB국민은행에 SK티맵모빌리티에 대한 2천억원 투자를 철회하라는 내용의 서한도 보냈으며, 하루 뒤인 9월 1일에는 SK 인근에서 총결의대회를 열 계획이다.

    그러나 티맵모빌리티는 연합회의 이런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며 맞서는 상황이다.

    동반성장위는 앞서 중개 프로그램 등과 관련한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기업간 합의를 도출하지 못했다.

    이에 동반성장위는 다음 회의에서 부속안에 대해 재논의하기로 한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성인용품 구매 명단 공개 협박' 언급에 "사실과 달라…유감"

      쿠팡은 지난 11일 대정부질문에서 쿠팡 개인정보 유출 용의자가 성인용품을 주문한 3000명을 별도 분류해 쿠팡에 금전 협박했다는 취지의 질문이 나온 데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쿠팡은 12일 입장문을 통해 ...

    2. 2

      [포토] 조옥화 안동소주, 설맞이 팝업스토어 운영

      무형문화재·명인의 비법을 계승한 대한민국 대표 전통주 '조옥화 안동소주'가 설을 맞아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특설매장에서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조옥화 안...

    3. 3

      "가전 이젠 따로 사지 말라는데"…신혼부부들 망설이는 이유 [트렌드+]

      "가전 살 때 '구독'하면 거지 된다는 잔소리까지 들었어요. 당장은 싼 느낌이긴 한데, 매달 고정비로 몇만원씩 빠져나가는 게 재테크엔 독이 될 것 같아 고민입니다." (예비신부 A씨)"가전은 고장 나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