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요타, EV 배터리 분야 56억 달러 투자 계획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요타, EV 배터리 분야 56억 달러 투자 계획 발표
    토요타 자동차가 31일(현지시간) 전기차 배터리 분야 56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토요타는 노스캐롤라이나에 짓고 있는 공장의 생산 규모를 늘리기 위해 약 25억 달러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약 30억 달러는 일본의 공장뿐만 아니라 토요타와 파나소닉 홀딩스의 합작회사인 프라임 플래닛 에너지&솔루션즈가 운영하는 시설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한 투자 금액 중 일부는 토요타가 지난해 배터리 연구와 생산에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힌 144억 달러에 해당하는 2조 엔에 포함됐다고 대변인은 말했다.

    토요타는 향후 4년 이내에 미국과 일본에서 배터리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국제에너지기구(IEA)의 평균 전기차 배터리 용량 추정치를 토대로 일본과 미국에서 연간 배터리 생산량을 최대 40기가와트(GW)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