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넷플릭스, 11월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 출시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1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는 넷플릭스가 오는 11월께 광고형 저가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31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는 넷플릭스가 오는 11월께 광고형 저가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31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넷플릭스가 오는 11월께 광고형 저가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부 광고업계 인사들은 지난주 넷플릭스·기술지원 협력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 경영진과 만나 협의를 진행했고, 이 자리에서 넷플릭스가 11월1일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요금제 출시 의사를 밝혔고 WSJ는 전했다.

    다만, 넷플릭스는 같은 날 성명을 통해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 도입 방안에 대한 논의가 아직 초기 단계라면서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월 넷플릭스는 내년 초 광고 포함 저가형 요금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지난달 블룸버그통신은 넷플릭스가 올해 4분기에 최소 6개 지역에서 광고를 포함한 저가 요금제를 먼저 도입한 뒤 내년에 전 세계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또 넷플릭스는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요금제 가격을 가장 인기 있는 스탠더드 요금제의 절반 수준인 월 7~9달러로 책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이 요금제의 광고 분량은 스트리밍 콘텐츠 1시간당 4분이고, 광고는 콘텐츠 시작 전과 중간에 15초와 30초짜리 광고를 포함되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블룸버그는 소개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주 간호사 올해 세 번째 파업…"코로나19 부담 가중" 호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부담을 느낀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 지역의 간호사와 조산사들이 올해 세 번째 파업에 나섰다.1일(현지시간) AFP통신은 이날 파업은 NSW 전 지역에서 24시간 ...

    2. 2

      中 칭하이성 산사태로 5명 사망·1명 실종

      중국 칭하이성에서 산사태가 발생했다.1일 해동일보는 이날 발생한 산사태로 5명이 사망하고, 명이 실종됐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5분께 칭하이성 하이둥시 후주투족자치현 훙야촌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11...

    3. 3

      시카고 도심에 등장한 염소떼…美 전력공급업체 제초작업

      미국 전력 공급업체 '컴에드' 소속 염소들이 시카고 도심에 등장해 선상 관광을 즐겼다.31일(현지시간) 시카고 도심 번화가에 '일리노이 농촌 출신' 염소 떼가 등장했다고 시카고 언론이 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