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간밤 미국시장에서 나스닥지수 상승률을 3배로 추종하는 PROETF ULTRAPRO QQQ ETF(TQQQ)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반도체지수를 역으로 3배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X ETF(SOXS)는 가장 많이 매도했다.
[마켓PRO] 초고수들도 헷갈린다…TQQQ·SQQQ 나란히 순매수 1·2위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투자수익률 상위 1% 이내 고수들은 지난 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TQQQ ETF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다만 그 다음으로 많이 사들인 종목은 프로ETF 울트라프로 쇼트 QQQ(SQQQ)로 정 반대되는 행보를 보였다. 오락가락하는 증시에 초고수들도 방향을 잡지 못한 채 매매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다음으로는 아이셰어즈 20+Y 트레져리 본드 ETF(TLT), 애플, 카니발 순으로 많이 사들였다.
[마켓PRO] 초고수들도 헷갈린다…TQQQ·SQQQ 나란히 순매수 1·2위
한편 초고수들이 간밤 미국증시에서 가장 많이 판 미국 주식은 SOXS ETF였다. 반도체 지수가 당일 상승하자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판 미국 주식은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 ETF(QQQ), 프로ETF 울트라쇼트 블룸버그 내츄럴가스 ETF(KOLD), 프로ETF 울트라 블룸버그 크루드오일 ETF(UCO) 순이었다. 유럽발 에너지 위기 향방에 베팅했던 ETF들을 매도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

※마켓PRO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투자판단을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정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