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시, 기업은행과 시금고 운영 '4년 더' 약정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원시, 기업은행과 시금고 운영 '4년 더' 약정 체결
    수원시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시금고를 운영할 기업은행과 금고 업무 약정을 13일 체결했다.

    수원시는 현 ‘시금고 지기’인 기업은행과 약정기간이 오는 12월31일에 만료를 앞두고, 지난 8월 금고 지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공개 입찰을 거쳐 기업은행을 차기 시금고 은행으로 선정했다.

    기업은행은 2023년 1월부터 4년 간 수원시의 일반·특별회계와 기금을 운영·관리하게 된다. 또 각종 세입금 수납·세출금 지출, 기금·자금 보관 등 업무를 담당한다.

    이날 약정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민선 8기 수원시를 ‘경제특례시’로 만들어가는 중”이라며 “수원시와 기업은행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수원시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안전판 역할을 하고, 지역사회공헌사업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업은행, 수원특례시 금고 업무 약정 체결

      기업은행은 수원특례시와 금고 업무에 관한 약정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시금고 약정을 통해 기업은행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연 3조 5000억원 규모의 수원시금...

    2. 2

      시가 보낸 문자 메시지에 답장을…수원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수원시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비롯한 5건의 공공 서비스를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시민·전문가·공무원이 참여한 1...

    3. 3

      IBK기업은행,‘추석연휴 주유비 캐시백 이벤트’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추석 시즌을 맞이해 오는 12일까지 ‘추석 연휴 주유비 캐시백’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대상은 페이북 앱(App) 마이태그에서 ‘IBK 추석 주유 할인’ 태그 후 IBK개인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