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중국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올해의 이너뷰티 레모나 (홍상혁 대표이사)
저희 경남제약 레모나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 국내부문에 이어 중국부문에서도 올해의 브랜드 대상수상하게 된 점에 대해서 상당히 뜻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모나가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에서도 더욱더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저희 경남제약 임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두유 삼육두유 (조용구 부사장)
삼육식품이 창립 40주년이 되었습니다. 저희 삼육식품이 7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저희 제품을 많이 애용해 주신 중국 소비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미국 FDA, 이슬람 할랄 인증을 받은 회사입니다. 더 많은 수출로 국위를 선양할 수 있는 삼육두유가 되도록 저희 임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의료기기 누가의료기 (성영식 대표이사)
오늘 자랑스러운 올해의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은 중국 내에 있는 모든 사업자분들과 고객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단히 감사드리고 올해는 중국 청도리커 의료기계 유안공사가 2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리고 저희들은 보다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마스크팩 제이준코스메틱 (손상훈 대표이사)
제이준이 6년 연속 중국 소비자가 뽑은 마스크팩 브랜드 1위로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중국 소비자 여러분들의 꾸준한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새롭고 좀 더 좋은 제품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올해의 라면 불닭볶음면 (장재성 대표이사)
먼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선정해 주신 중국 소비자들과 전 세계 소비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임직원을 대표하여 올립니다. 삼양식품은 올해 60주년을 지나 61년의 유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이 가지고 있는 도전과 열정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K-푸드의 선두 주자로서 계속 세계화에 정진하겠습니다.
올해의 염모제 이지엔 (오두영 이사)
이지엔 브랜드가 3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됐는데요. 굉장히 영광스럽고 더 열심히 하라는 자리로 알고 수상을 하겠습니다. 이지엔 브랜드 대표적인 제품은 셀프염색약입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자기만의 스타일로 염색할 수 있는 셀프염색약이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올해는 저희가 글로벌 마케팅으로 소녀시대의 태연을 발탁해서 마케팅을 강화했는데요. 국내외 큰 기대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이지엔 브랜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피부보습케어 아크웰 (김일훈 상무이사)
올해의 브랜드 대상이라는 이 큰 자리에서 저희 아크웰 브랜드가 올해도 수상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특히나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저희 아크웰을 직접 1위로 뽑아주셨다는 점은 굉장히 뜻깊은 일인데요. 아크웰 브랜드는 한국 전통 피부과학을 기본으로 해서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온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고객 여러분들의 삶 속에서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서 저희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의 임직원 여러분들과 세계 각국 파트너사 분들의 진심 어린 노력에 감사드리고 아크웰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말씀 전하겠습니다.
올해의 애슬레저룩 젝시믹스 (박원일 팀장)
국내 1등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입니다. 먼저 높은 신뢰도와 공정성을 인정받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젝시믹스는 레깅스뿐만 아니라 운동할 때나 일상에서도 편하게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애슬레저룩을 선보이면서 관련 트렌드를 이끌어온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7년부터 수출에 적극 나서서 현재 총 55개국에 진출해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의 경우에는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중국 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현지 영업망 강화를 위해서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사랑받는 브랜드 젝시믹스가 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