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서비스&쇼핑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올해의 아울렛 마리오아울렛 (우길조 전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18해 연속으로 수상하게 돼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또 이러한 기회를 주신 소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대내외적으로 너무나 많은 어려움들이 저희들에게 닥쳐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마리오아울렛 임직원 일동은 이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앞으로도 쭉 최고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드리고자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친환경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 (구경모 실장)
10년 연속 큰 상을 주신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초록마을은 더욱더 신선해지고 더욱더 안전을 생각하면서 우리 가족의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대형마트 홈플러스 (조도연 상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마스터피스 부문에 선정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이 영광을 저희를 변함없이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올해 홈플러스는 창립 25주년입니다. 25살 신선한 생각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기반으로 해서 쇼핑 최적화와 상품 차별화를 구현하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연중으로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실시하면서 당당 치킨으로 대표되는 가성비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고객분들은 물론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기업 홈플러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편의점 세븐일레븐 (박정후 부문장)
올해도 세븐일레븐이 고객님들의 큰 사랑으로 편의점 부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아서 너무나 기쁩니다. 세븐일레븐은 ESG 경영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가능기업의 가치와 역량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생활 편의 서비스를 구축함과 동시에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서 지속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고객 친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은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며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멤버십포인트 H.Point (소순일 팀장)
우선 저희에게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신 소비자 여러분 그리고 저희 1200만 H.Point 회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H.Point는 ‘고객의 일상이 되는 멤버십’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항상 고객과 소통하며 연구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항상 기쁨을 드리고 좋은 경험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멤버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B2B전자상거래 메타온 (박재철 총괄)
저희 회사도 올해 창립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래서 더욱 뜻깊은 것 같고 5년 연속 B2B전자상거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희 메타온은 더욱더 큰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자기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편의점카페 세븐카페 (박정후 부문장)
세븐카페는 국내 편의점 최초의 원두커피 브랜드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편의점 원두커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븐카페는 철저한 품질관리로 최상의 가치를 전달하겠습니다.

올해의 국제특송 FedEx (채은미 사장)
먼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이 상은 우리 소비자들께서 직접 투표해주신 결과이기에 더욱더 감회가 깊습니다. 때문에 이 자리를 빌어서 늘 서비스 일선에서 수고하는 저희 FedEx 임직원분들께도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희 FedEx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전 세계 방방곡곡에 백신 그리고 중요한 필수 물품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고 안전하게 배송하는 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FedEx는 우리 기업들이 전 세계 글로벌 마켓에서 고객분들을 만나고 또 비즈니스를 확장하면서 무역을 점점 넓혀나가는 데에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명품쇼핑플랫폼 머스트잇 (조용민 대표)
저희 머스트잇은 온라인에서 명품을 조금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11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나은 구매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진정성을 가지고 달려왔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소비자분들께서 저희의 이런 진정성과 노력들을 작게나마 알아주신 것 같아 굉장히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머스트잇은 온라인에서 품질이 좋고 값비싼 명품들을 보다 합리적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