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가 오는 28일부터 개최하는 '가치HaSE(하세)' 행사 포스터.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오는 28일 부터 ‘하남시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가치HaSE(하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하남시청과 스타필드 하남 일대에서 열리는 것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홍보 기회 축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 판로지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는 하남시청 별관에서 △28일 가치 상담HaSE(공공구매 설명회)를 시작으로, 스타필드 하남에서 △30일∼10월 3일 가치온(On) 기획전 △가치 노래HaSE △가치 이야기HaSE(토크 버스킹) 등이 개최된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와 하남시가 공동 주최하고 스타필드 하남의 후원을 통해 여러 지자체와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가치온(On) 기획전 행사는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열린다. 하남시 최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만큼 행사를 통해 수많은 인파가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타필드 하남 미디어 타워 앞 공간에서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토크 버스킹(가치 노래HaSE)과 공연 버스킹(가치 노래HaSE)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이용해 현장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한다.


이현재 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상품을 판매할 좋은 기회를 갖고, 공공기관도 이 기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적극적으로 공공구매 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는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하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