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콜마그룹, KB인베스트 글로벌 투자펀드에 500억 출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 성장동력 확보"
    사진=콜마그룹
    사진=콜마그룹
    콜마그룹은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콜마그룹의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5개사가 각각 100억원씩 총 500억원을 출자한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플랫폼 기업들을 발굴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대하기 위해 출자를 결정했다고 콜마그룹은 설명했다.

    펀드의 총 조성 규모는 2500억원으로, KB금융그룹 산하 KB인베스트먼트가 운용을 맡는다. 펀드는 미국을 중심으로 인도와 동남아 지역 바이오벤처와 커머스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콜마그룹은 이번 출자로 관계사의 경쟁력 확보와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미래 시장을 선도할 유망분야에 대한 다양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포기 1만원 육박 '金배추 대란'에…대형마트서 벌어진 일

      금(金)배추’로 불릴 정도로 배춧값이 급등하면서 한 대형마트가 일찌감치 절임 배추 사전예약 판매에 나섰다.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11월2일까지 절임 배추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는&...

    2. 2

      "니가 왜 거기서 나와"…'소주 광고' 신인 모델의 정체 [영상]

      # 가수 박재범이 운영하는 원스피리츠가 엔씨소프트와 손잡고 선보인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이 자체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난 21일. 1분 만에 단품 준비물량 1400병이 동이 났다....

    3. 3

      '슈주' 이특·신동, SM엔터 첫 밀키트 쿠팡서 직접 판다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신동이 쿠팡의 라이브방송(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SM엔터테인먼트의 밀키트 상품을 직접 판매한다.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이특과 신동이 23일 오후 8시 쿠팡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