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의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reepot Nd:YAG laser system)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510(k)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6일 오후 2시50분 기준 이루다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14.93%) 오른 61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이루다는 지난 4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한 이후 단기간 내에 미국 식품의약국의 승인을 추진해왔다. 이번 승인을 시작으로 유럽 등 해외 추가 승인에도 적극 나선다.

리팟은 532nm 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기술이 적용된 기기로서 '시크릿RF'에 이어 이루다의 차세대 실적 성장을 견인할 이루다의 시그니처 장비다. 지난 5년간 약 45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됐으며 지난 17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론칭 행사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 중이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는 "리팟의 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이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짐에 따라 당초 미국 시장 공략에 대한 계획을 전면 수정해 시장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며 "유럽의 CE 승인까지 마무리 되면 리팟이 전세계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4분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홈케어 기기 시장으로의 사업확대를 준비하고 있어 매출 극대화를 통한 회사 성장의 모멘텀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