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으로 9월 26일 월요일, 미증시도 새롭게 한주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가운데 가운데 필수소비재를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특히 부동산주와 에너지주가 가장 크게 빠졌고요. 버크셔해서웨이나 비자, 마스터카드가 모두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하면서 금융주도 부진했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 애플이 아이폰 14를 인도에서 조립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중국에 의존하고 있는 생산 거점을 다양화하고 인도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함인데요. JP모간은 애플이 아이폰 14의 전세계 생산량 중 5%를 인도에서 생산할거라고 분석한 바 있습니다. 오늘 장 애플은 0.2%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마존) 아마존은 7월에 이어 10월에도 또 한번 프라임 행사를 엽니다. 10월 11일과 12일, 전세계 열다섯개국에서 세일을 진행하는데요. 아마존이 프라임 세일을 일년에 두 번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1.2% 올랐습니다.

(메타) 메타 주가도 살펴보겠습니다. 장초반의 상승폭을 반납하고 장끝에 낙폭이 확대되면서 장중 52주 신저가 기록했는데요. 3% 가까이 빠지면서 13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전기차) 한편 중국 정부가 전기차 구매에 대한 세금 감면조치를 연장하겠다고 밝히면서 오늘 장 전기차업체들 흐름이 좋았습니다. 니콜라와 약보합권에서 마감한 니오를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했는데요. 샤오펑은 4.8% 강세 나타냈습니다.

(리오토) 리오토는 3분기 차량 인도건수 전망치를 낮췄는데요. 원래는 2만7천대에서 2만9천대의 차량을 인도할 걸로 예상했는데, 2만5천5백대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공급망 제약을 원인으로 설명했는데요. 가이던스를 낮추면서 프리마켓에서는 하락했지만 정규장에서 크게 오르면서 오늘 장 5.5%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라스베가스샌즈) 마카오가 예상보다 빨리 코로나19 제한을 완화할 거라는 소식에 오늘 장 미국 카지노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마카오는 11월부터 중국의 투어그룹을 허가할 예정인데요. 라스베가스 샌즈는 11%급등했고요.

(윈리조트) 윈리조트도 주가 흐름 살펴보면 12% 가까이 급등하며 6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백신주) 백신주 흐름이 좋지 않았는데요. 노바백스는 심지어 10% 빠졌고요. 아스트라제네카도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미국 FDA에 5세에서 11세 어린이용 오미크론 전용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사용을 승인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0.5%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도체주) 오늘 반도체주도 부진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4% 떨어졌고요. 엔비디아, 브로드컴, TSMC는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월마트) 월마트는 어린 고객을 대상으로 로블록스와 함께 메타버스에 진출합니다. 월마트 랜드와 월마트 유니버스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비디오에 나오는 음식 재료를 살 수 있는 쇼퍼블 레시피나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그리고 증강현실 속 가구 쇼핑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늘 장 월마트는 1%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올해 들어 3천명의 승무원을 고용했다고 하는데요. 2018년 기준 객실 승무원 고용의 3배입니다. 그만큼 사우스웨스트와 다른 항공사들은 여행 수요 회복에 따라 고용을 늘리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 장 사우스웨스트 주가 흐름 살펴보자면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고 2% 하락마감했습니다.

(셰브론) 허리케인 ‘이언’이 북상함에 따라 셰브론은 멕시코만에 위치한 해양 시설 두 곳에서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셰브론은 장끝으로 낙폭이 확대되면서 2.6% 하락 마감했습니다.

(AMC엔터테인먼트) 밈주식 AMC엔터테인먼트가 우선주 APE 4억2천5백만 유닛을 매각할 거라는 소식에 오늘 장 AMC 주가는 14% 급락했습니다. 장끝으로 낙폭이 커졌는데요. 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에스티로더) 에스티로더는 패션 브랜드 발망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럭셔리 뷰티 제품에 함께 집중할 계획인데요. 오늘 장 1.5% 올랐습니다.

(펠로톤) 펠로톤 소식입니다. 펠로톤의 마케팅 책임자 다라 트레세데르가 펠로톤을 떠나 오토데스크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게 됐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펠로톤은 장중에 마이너스 전환하면서 3% 하락했습니다.

(리프트) 끝으로, UBS가 차량호출업체 리프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했습니다. 3분기 이후 리프트의 보험비용이 상승했고, 시장 둔화에 따라 성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고 전했습니다. 또 리프트의 잘못된 재투자가 우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리프트는 1%대 하락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9월 27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