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내달 분양
DL이앤씨가 다음달 전북 군산시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투시도)를 선보인다. 인근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아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00가구(전용면적 84~155㎡)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단지 앞 구암로와 21번 국도를 통해 군산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군산역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인근에 산업 단지가 많아 직주근접 수요가 많다는 게 장점이다. 총 1만1432명이 근무하고 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반경 14㎞ 거리 내 있다. 약 8㎞ 거리에 있는 군산일반산업단지에는 5210명이 출근하고 있다.

주변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가까운 거리에 롯데몰, 이마트, 롯데시네마가 있다.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등 행정기관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설계에도 신경 썼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창호를 사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모든 가구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단지 안에 실내 스크린골프 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등이 들어선다. 자녀를 위한 시설로는 어린이집, 독서실, 학원 차량 드롭오프존, 키즈스테이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