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면허 사고 후 운전자 바꿔치기' 전직 경찰서장, 불구속 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면허 사고 후 운전자 바꿔치기' 전직 경찰서장, 불구속 기소
    무면허로 차량을 몰다 사고를 내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한 혐의를 받는 전직 경찰서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전주지검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및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범인도피교사 등 혐의로 전직 경찰서장(총경) A씨를 불구속기소 했다고 4일 밝혔다.

    A씨 부탁을 받고 경찰에 자신이 운전자였다고 거짓 진술한 B씨도 범인도피죄로 함께 재판에 넘겼다.

    A씨는 지난 6월 24일 오후 1시께 전주시 덕진구의 한 도로에서 무면허 상태로 BMW 차량을 몰다가 다른 차량을 들이받은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고 직후 A씨는 B씨에게 전화해 사고 운전자라고 진술하라며 사건을 은폐하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피해 차량 운전자 가족을 만나 사고를 덮는 대가로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2. 2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3. 3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