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선 8기 광주시 공약 평가 시민배심원 50명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선 8기 광주시 공약 평가 시민배심원 50명 위촉
    광주시는 4일 오후 시청에서 공약 평가 시민배심원단 50명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시민배심원단은 민선 8기 공약 실천 계획 수립, 이행, 평가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해 조정이 필요한 사안에 의견을 제시하고 합의를 끌어낸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전화 자동응답시스템(ARS), 전화 면접을 거쳐 성별, 연령, 거주 지역을 고려해 배심원을 선정했다.

    시민배심원단은 오는 19일, 11월 2일 두 차례 회의를 열어 민선 8기 공약 실천계획 권고안을 마련해 광주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공약에 민심의 옷을 입혀야 좋은 정책이 될 수 있다"며 "민선 8기 127개 공약과제, 175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민의 뜻과 눈높이를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윤리위, '한동훈 제명 반대' 배현진 징계 절차 착수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배현진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리위는 전날 윤민우 중앙윤리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배 의원에 대한 징계 안건을 논의했다...

    2. 2

      10년간 세금 550억 투입됐는데 "그게 뭐죠"…의정보고서의 '민낯'

      "의정보고서가 뭔지 잘 모르겠는데요."인터뷰를 요청하자 돌아온 한 시민의 반응이다. 실제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 16명 중 11명은 의정보고서의 존재 자체를 인지하지 못했다. 국회는 매년 수십억 원을 들여 의정보고서 ...

    3. 3

      李대통령 "서울아파트 한 평에 3억, 말이 되나…정치가 바로잡아야"

      이재명 대통령은 수도권 집값과 관련해 “(정책에 대한) 저항 강도가 만만치 않다”며 “정치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6일 말했다. 부동산 가격 정상화 의지를 다시 한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