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치엘사이언스, CMG제약과 CDMO 서비스 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약처 개별인정형 인지개선 원료 개발
    에이치엘사이언스, CMG제약과 CDMO 서비스 계약 체결
    에이치엘사이언스CMG제약과 '인지기능 개선 식약처 개별인정형원료 개발'을 위한 CDMO(위탁개발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CMG제약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인지기능 개선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상업화를 위한 생산공정 개발 및 위탁생산은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기술 및 시설을 활용하게 된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20년 간 축적한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원료 CDMO 사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했다.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DO(위탁개발) CRO(임상시험수탁) CMO(위탁생산) 금융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과정을 개발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실험실 규모(Lab scale)뿐 아니라 식약처 기준(GMP)의 임상시료 생산을 위한 시험생산 규모(Pilot scale) 및 상업생산 규모(Large scale)의 원료 및 완제 시설을 구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CDMO 사업의 단계별 맞춤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외 연구기업과 연구자의 신기술 상업화를 지원해,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CDMO 서비스 문의는 에이치엘사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학회 참여 확대…마케팅 강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 최대 규모의 장질환학회(UEGW)를 앞두고 현지(로컬) 학회에 활발히 참여해 마케팅 및 의과학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셀트리온헬스케어 영국 법인은 지난 6월 영국 소화기내과학회(B...

    2. 2

      에이치피오 “자회사 건기식 공장 이달 준공…생산력 30%↑”

      에이치피오는 자회사인 비오팜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건강기능식품 공장 증설을 완료하고 준공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비오팜은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공장 설비를 늘리고 있다고 했다. 매출은...

    3. 3

      큐렉소 "3분기 의료로봇 18대 공급…4분기 수주 16대 확보"

      큐렉소는 올 3분기에 18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4분기에도 16대 수주를 확보하며 올해 목표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큐렉소에 따르면 3분기에 공급한 18대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

    ADVERTISEMENT

    ADVERTISEMENT